본문 바로가기
나의 맛집 이야기

강화읍 관청리 맛집 강화별법동태당

by love95 2021. 9. 26.
728x90
반응형
SMALL

얼큰한 종류를 먹고 싶어서 찾아보다가
강화읍 관청리 맛집을 다녀왔어요.
기본적으로 현지인 맛집으로 알려진 만큼 오래 운영하고 있는 곳으로
시원하고 칼칼하니 건더기도 푸짐해서 맛있더라구요.

이날 다녀온 강화별법동태탕은 강화도 별밤거리 중간지점에 위치해 있었어요.
여기 공영주차장이 생겼지만 평일은 주차비가 발생하는데요.
강화읍 관청리 맛집은 건물 옆으로 전용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더라구요.

내부는 좌식테이블로 되어 있고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구조에요.
하지만 입식테이블 자리도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10시부터 21시까지에요.

반응형

강화별법동태탕 메뉴는 아구해물찜, 동태해물전골, 그리고 알탕, 동태탕, 추어탕, 황태해장국이 있어요.
어린이를 위한 새우볶음밥도 있더라구요.
저는 동태랑알탕(10,000원)을 주문했어요.

먼저 밑반찬이 나왔는데 많지는 않지만 하나같이 다 맛있더라구요.
기본적으로 손맛이 좋으신거 같아요.
동태탕은 뚝배기에 뜨끈하게 나와서 먹는 내내 따뜻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알고니도 가득 들어있습니다.
국물 자체가 얼큰한 스타일이라 해장은 물론 안주로 먹어도 좋겠더라구요.

제 경우에는 한번 두가지 모두 들어있는 것이 궁금해서
동태랑 알탕으로 주문했지만
동태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알내장탕도 충분할거 같구요.
반대로 동태탕에도 내장이 조금은 들어가 있으니 일반으로 먹어도 될거 같네요.

와사비 간장에 건더기를 콕 찍어서 먹었습니다.

강화읍 관청리 맛집 동태탕 또 생각나는 맛이었어요.

SMALL

맛있게 먹었습니다.


인천 강화군 강화읍 동문안길 10
(지번 : 관청리 490-17)
032-933-1411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