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상 이야기

동해여행으로 다녀온 멋진 경치의 영금정, 속초등대전망대~

by love95 2016. 3. 28.
728x90
반응형
SMALL

바다는 계절을 가리지 않고 바람이 심하게 불긴 하네요. ㅎㅎ

저번에 동해여행으로 오빠와 함께 속초를 다녀왔는데요.

가볼만한곳으로 관광지들을 알아보니 가장 많은게 바로 영금정이더라구요.

큰 규모는 아니었지만 정말 멋진 풍경을 감상하고 왔네요.

 

 

석양이 뒤로 보이는 모습이 멋지지 않나요?

파도가 벽에 부딪힐때 소리가

거문고와 같다고 해서 불린 이름이라고 하네요.

 

 

이쪽은 동명활어센터 쪽에서 본 모습인데요.

작은 언덕을 오르면 중간에 보이는 정자에서 경치를 바라볼 수 있었어요.

오른쪽 편으로 다리를 건너 바다를 볼 수 있는 곳도 있구요.

일출정자라고 했던거 같아요.

왼쪽편 산 위에 보이는 곳이 바로 속초등대전망대랍니다.

 

 

자리를 옮겨 중앙시장을 가려고 활어센터에서 뭔가를 사먹지는 않았는데,

앞에 많은 튀김집도 있어서 사람들이 튀김을 먹는데 어찌나 먹고 싶던지. ㅜㅜ

 

 

갈매기가 잠시 바위에 앉아 쉬고 있네요. ^^

 

 

영금정을 본 뒤 몇백미터 안되는 곳에 잇는 속초 등대전망대를 가기 위해

다시 걸어갔어요.

가는길에 내려가는 길이 이렇게 있어서 더 가까이에서 바다를 바라보았요. ㅎㅎ

 

 

왜 전망대 사진이 없는거지? ㅜㅜ

모르고 지웠나봐요. 흑..

계단을 오르면 이렇게 한쪽에는 야외문화공연장도 있는데,

막상 처음에 보여드린 전망대의 모습이 남아있지 않아서 안타깝네요. ㅠㅠ

 

 

오른쪽에 살짝 영금정 모습이 보이죠? ㅎㅎ

 

 

영금정이 높지 않기에 오히려 전망대에서 더 넓은 동해시내의 모습과

동서남북 주변의 모습을 보기 좋았어요. ㅎㅎ

자연이 주는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었던 곳이었네요.

 

728x90
반응형
LIST